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_📚

[책리뷰] 실패에 대하여 / 데일 카네기 골든 메시지

by thisissilverline 2024. 10. 4.

사실 작년에 읽었는데 티스토리에 올리지 못해서 다시 업로드함

 

 

 
실패에 대하여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말하는 성취의 반대, 모두가 소홀히 여기는 바로 실패라는 대상에 대해 탐구한다. 실패는 성공의 디딤돌이라고 말하는 성취중심주의의 관점이 아니라 삶의 과정의 하나로써, 순간적이고 인간적인 경험의 일부분으로써 말이다. 우리 사회에서 말하는 '좋은 삶'의 공식은 성공하지 못한 삶, 결과적으로 '실패'로 여겨지는 삶이 가진 가능성과 의미를 너무나도 쉽게 지나친다.
저자
베벌리 클락
출판
현암사
출판일
2021.10.05

 

 

프란체스코회의 수사 리처드 로어 Richard Rohr “완벽은 수학적 개념이거나 신의 영역에 있는 개념이다. 선은 우리가 모두 속한 아름다운 인간의 개념이다.” “완벽을 요구하는 것은 좋은 일을 방해하는 가장 큰 적이다.” “완벽을 향한 욕망은 혼란과 오류를 허용할 공간을 허락하지 않는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혼란을 곁에 두면서 건강한 삶과 공동체를 짓는 방법이다. 인간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불완전함을 삶의 일부로 보고, 큰 실패(이를테면 관계에서 겪은 실패)를 겪어도 끝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 의지가 필요하다. 인간성, 예측 불가능성, 통제 불가능성을 삶의 중심에 둔 본보기가 필요하다.

1920년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더럼의 주교 허버트 헨슬리 헨슨 Hensley Henson”삶의 성공을 말하자면, 나는 성공에 부여한 의미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외부에서 보면 내 직업적 삶을 성공적이라고 표현하는 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한 번도 그런 관점으로 내 일을 바라본 적이 없다.”

신학자이자 배낭여행자 벨든 레인 Belden Lane “실패는 우리의 가치를 보여주는 진정한 척도 즉, 우리의 행위가 아니라 존재 자체에만 의거한 척도로 방향을 돌리게 한다.”

우리의 가치를 바람직하게 바라보는 유일한 방법은 행위가 아니라, 우리의 존재 자체를 보는 것이다.

신학자 앨런 루이스 Alan Lewis의 성토요일 Easter Saturday “삶에서 멈춤을 맞도록 허락한다면 실패와 상실은 그저 간신히 통과해야 할 경험이 아니라, 삶을 바라보는 새로운 (심지어 필수적인) 관점으로 문을 여는 사건이 될 것이다.”

 

 

 

 
데일 카네기 골든 메시지
소통과 긍정의 언어로 행복을 이끄는 100년의 가르침『데일 카네기 골든 메시지』. 이 책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한 권으로 데일 카네기의 베스트셀러인 《카네기 인간관계론》,《카네기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카네기 행복론》의 3권을 읽을 수 있도록 각각의 핵심 포인트만 뽑아 구성한 책이다. 카네기의 모든 원칙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인간관계, 행복, 소통, 명언이라는 4가지 분야로 나누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함께 소개한다. 1장에서는 데일 카네기의 골든 메시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황금률에 대해 이야기하고, 2장에서는 걱정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한 30가지 원칙, 3장에서는 연설과 대화 기법, 카네기 코스에 배우는 커뮤니케이션 비법 등을 수록하고, 4장에는 데일 카네기의 명언과 여러 위인들의 명언 등을 수록하였다.
저자
박영찬
출판
매경출판
출판일
2013.07.19

 

 

 

논어 : 사람은 누구나 다 잘못이 있기 마련이지만, 이를 고치면 잘못이 없었던 이전으로 돌아가게 되고, 잘못인 줄 알면서도 고치지 않으면 그 잘못은 더 큰 잘못이 되고 만다.

 

레오 파르디 : "시련이야말로 자기가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 동시에 자신의 위치를 결정하고 규정하는 계기가 된다"

 

 

 

 

 

'BOOK REVIEW_📚'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15) 2024.11.13
[책리뷰] 생각 중독  (3) 2024.11.08
[책리뷰] 도파민네이션  (0) 2023.04.30
[책리뷰] 인간실격  (2) 2023.04.16
[책리뷰] 프레임  (0) 2023.04.09